반응형
# < 동원엔터프라이즈 인적성 후기 >



- 5월 26일 잠실고등학교에서 동원엔터프라이즈 인적성을 보고 왔다.
- 자소서가 항목별 300자 쓰라고 하길래 붙을 줄 생각도 못하고있었는데 뜬금 합격.
- 오전/오후로 나누어져있는데 오후에 거의 900명가까이 됫으니 총 1800명정도? (계열사가 워낙 많지만)
- 입장시 로비에서 물이랑 GNC 비타민을 준다.

***

# < 인성 검사 후기 >
- 다른 기업과 달리 인성검사를 먼저 본다.
- 각 문항마다 매우아니다<>매우그렇다 로 선택한다.
- 다른 점은 4문항이 한 세트가 되어 가장 가깝다고 생각되는 것 하나와 가장 멀다고 생각되는 것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.
- 인성검사치고 시간이 엄청 널널하지는 않다.

***

# < 적성 고사 후기 >
- 적성 고사는 언어, 수리, 상황판단, 상식 총 4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.
- 4 영역 모두 감점이 있기 때문에 찍을 수도 없다. 물론 상식은 좀 찍었지만..

## 언어
- 지문이 엄청 길지는 않다. 평균적으로 시험지 한쪽에 2문제씩 나오는 정도?
- 4문제를 못풀었지만 언어 자신없는 내가 무난하다 느낄정도로 난이도가 평이했다.

## 수리
- 꽤 어려웠다고 생각한다. 6문제 가량을 못풀었다.
- 계산도 중간중간 꼬이다보니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연산하다가 자료해석은 거의 구경도못했다.

## 상황판단
- 이전 SKCT를 공부했던 경험이 있어서 별도로 공부는 진행하지 않았다.
- 큰 고민없이 25문제 전부 풀었다.

## 상식
- 정말 모르면 답이없다.
- 찍으면 안되지만 어느정도 보고 찍었다.
- 최근 이슈랑 약어가 나오기 때문에 공부를 한다기보다 평소 자세히 봐야한다.
- 예를 들면 FAANG -> WNSSS, 헌법 불합치, 대통령 권한, 디지털 디바이드, 학교폭력위원회 등 단순 공부로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.

# < 결과 >
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