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# < 엔테크서비스 코딩테스트 후기 >

- 6/6 2시간동안 알고리즘 3문제와 SQL 1문제로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진행

- 문제 난이도는 2문제는 쉬웠고 알고리즘 1문제와 SQL 문제가 어려웠다.

- 알고리즘 어려운 문제는 [Backjoon :: 빗물](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4719) 문제와 유사했다.

- SQL 문제는 2개의 테이블을 조인해 A라는 친구와 친구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을 출력하는 문제였다.(Union과 in을 활용)


***


# < 엔테크서비스 면접 후기 >

- 엔테크서비스 분당점에 60분 구술 면접을 다녀왔다.

- 다른 기업과 달리 자기소개나 인성적인 질문은 없고 학교 이야기와 인턴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아이스브레이킹

- 코딩테스트때 풀었던 문제들을 다시보면서 개선사항은 무엇인지, 왜 StringBuilder를 사용하고 중복코드 줄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면서 면접이 진행되었다.


- 코드리뷰가 끝나고 20분동안 문제가 적힌 종이 한장을 푸는 라이브코딩 면접을 진행했다.

- 문자열이 주어지면 이를 계산하는 문제였는데 결국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나왔다.

- 항상 스텍 자료구조 사용이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라이브코딩 첫 경험에 약한 부분이 나오니까 당황하면서 계속 코드를 수정했던 것이 문제였던 것 같다.

- 추가 시간을 계속 주셧지만 첫 설계부터 꼬이는 바람에 해결 못하고 면접이 종료되었다.

-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덕분에 좋은 코드 짜는 방법에 대해 고민할 수 있었고 새로운 부분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되었다.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