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# < 농협정보시스템 인적성 후기 >





- 6월 2일 건국대학교에서 농협정보시스템 인적성을 보고 왔다.

- 다른 기업과 달리 4시간 30분을 시험을 봐서 시험보고나면 진이 다빠진다.

- 시험 끝나고 나면 빵과 우유를 준다.


***


# < 적성 고사 후기 >

- NCS형 기반으로 의사소통능력, 수리능력, 문제해결능력, 정보능력, 조직이해능력 총 5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다.

- 공지때 찍어도 감점이 없다고 알려주고 시험지마다 오답시 감점이 없다고 나와있다.

- 정말 숨돌릴 시간이 없다. 하나 끝나면 시험지바꾸고 이름, 수험번호 적고 넘어가는데 보통 10초가 안걸린다.

- 중간에 화장실을 갈 수가 없으니 미리 다녀오자.


## 의사소통능력

- 한자, 사자성어, 같은 뜻찾기 등을 비롯한 문제부터 독해문제까지 있다.

- 한자나 사자성어 등에서 시간을 줄여서 그런가 오히려 시간이 조금 남았다.


## 수리능력

- 20문제/20분이지만 시간이 부족하다.

- 딱보고 어려워보이는 문제는 바로바로 넘어갔다.

- 계산부터 자료해석까지 고루 나왔던것 같다.


## 문제해결능력

- 난이도가 꽤 어려웠던 것으로 기억한다.


## 정보능력

- 지역농협 6급 책과 달리 새로운 유형이였는데 컴퓨터구조 관련 문제부터 다양한 상식 문제가 나왔다.


## 조직이해능력

- 단순 문제와 지문을 읽고 그 안에 해당하는 답을 찾는 문제로 나누어져 있다.

- 예를 들면 지문에서 각 나라별 예의를 설명하고 알맞은 답을 찾는 문제나 사내 커뮤니케이션 방침을 주고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는 등의 문제가 있다.


***


# < 인성 검사>

- 다른 인성검사와 달리 Yes/No 만 선택하면 되는 210문제 25분을 주는데 시간이 부족하지 않다.


***


# < 전산능력평가 >

- 과목은 전산일반, 프로그래밍, 데이터베이스, 네트워크 각 20문제로 총 80문항 100분을 준다.

- 대충 기억나는 문제만 복원해보자면..


- **전산일반** : 부동소수점, MPEG-2, 인터럽트, 주소공간, 메모리 접근 방식, 명령어 처리 단계, 세마포어, cache miss rate 줄이는 방법,

- **프로그래밍** : 자바 최상위 계층 클래스(Object), 기본으로 주어지는 클래스(lang), C언어 코드 분석, 실행 횟수, 포인터 배열 참조 방법,

gc() 역할, Thread 실행 함수 이름

- **데이터베이스** : SQL 주고 채워넣기/선택하기, DB 정의, 논리적데이터(?)

- **네트워크** : 맨채스터(nrz), SYN Flooding, 데이터링크, 라우팅 알고리즘 종류, RIP, UDP 특징, IP 프로토콜 특징,

HTTP 프로토콜 특징, 사설 IP가 아닌 것, 시분할 다중화, PCM 특징, 서브넷마스크(A,B,C클래스), 변조 속도(baud), IPv6 특징


***


# < 결과 >





반응형